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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Art) 뉴스

마틴 스콜세지의 아메리칸 스타일~

by 종규 2022.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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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in Scorsese는 어떤 면에서 보아도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한 명입니다. 그는 기술적 탁월함과 실물보다 큰 캐릭터를 결합한 어둡고 종종 폭력적인 영화를 만듭니다. "디파티드"와 "택시 드라이버"와 같은 많은 작품이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Scorsese는 또한 영화에서 이탈리아계 미국인 스타일에 대한 매혹적인 모습을 제공하는 경력을 가진 헌신적인 패션 애호가이기도 합니다. Scorsese의 캐릭터가 시대에 적합하게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이 옷을 입는 방식(말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은 종종 그들을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Netflix에서 첫 5일 동안 1,71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이 감독의 가장 최근 범죄 서사시인 "The Irishman"의 경우 Joe Pesci의 1970년대 마피아 보스는 뾰족한 "카포" 컬러가 달린 단정한 수트를 입었습니다. Scorsese의 오래된 이웃에 대한 기억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 특정한 셔츠 디자인은 범죄 가족의 "만든" 구성원의 표시였습니다. Scorsese는 한 인터뷰에서 회상했습니다)

"이 넥타이가 보이네요." 카메라가 얼굴 쪽으로 기울어지도록 손짓하며 "20달러"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아닙니다, Murray!"는 감독의 다른 4개의 다른 초기 16mm 영화(모두 완전히 복원됨)와 함께 그의 초기 발전을 추적하는 최근 출시된 Criterion DVD 편집인 "Scorsese Short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남성복을 구경하는 것은 오스카상을 수상한 작가의 작품의 독특한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이번 달에 30살이 되는 Scorsese의 획기적인 갱 영화인 "Good fellas"에서 1960년대 경 Ray Lotta의 마피아 병사를 만났을 때 그는 Rat Pack 시대의 남성적인 멋진 모델입니다. 가죽 술 로퍼와 오픈칼라 카디건과 짝을 이루는 슬림 컷 상어 가죽 수트. 스타일과 아이덴티티의 강력한 융합은 50여 년 전 Scorsese의 경력 초기에 있었습니다. 1964년 수상 경력에 빛나는 학생 영화 "It's Not Just You, Murray!"에서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흑백으로 아름답게 촬영된 코미디는 주인공(착한 놈)이 날카로운 옷차림에 대해 카메라에 직접 말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는 품목별로 가격표를 확인합니다.
의상 디자이너 Sandy Powell은 이메일을 통해 "Marty가 패션 역사에 대해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초기에 명백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중 오스카상 수상자는 Scorsese와 2002년 복수 드라마 "랭스 오브 뉴욕"에서 처음 작업했습니다. "그는 디테일에 대한 예리한 안목과 놀라운 기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830년 남성 재킷의 소매 너비와 1850년 남성 재킷의 소매 너비 차이를 구별할 수 있는 감독은 많지 않습니다!" 수년 동안 현재 77세인 감독은 뉴욕의 유명한 백화점인 Barneys에서 쇼핑했습니다. 그들은 Scorsese가 수집한 청바지를 보유한 Giorgio Armani와 같은 명품 브랜드를 처음으로 취급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Battistoni, Berluti 또는 Anderson & Shepperd의 디자이너 수트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고, 시계 체인과 같은 독특한 넥타이와 액세서리로 보완했습니다. 69년 오리지널 우드스톡 페스티벌에서 프렌치 커프스 단추를 착용한 녀석입니다. Scorsese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이탈리아 빵집과 붉은 소스 가게가 있는 Lower East Side의 Little Italy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갱이기쯤으로 악명이 높은 거칠고 고립된 공동체이기도 했습니다. Scorsese는 자신의 옷장에 큰 자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이며 일종의 도시적 우아함을 키웠습니다. 스타일이 Scorsese의 영화에서 그렇게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은 그의 가족과 모든 관련이 있습니다. 두 부모 모두 한때 미국에서 제조되는 대부분의 옷을 생산하던 뉴욕시 의류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은 1세대 시칠리아 계 미국인이었습니다. 그 시대의 성별 분업에 따라 그의 아버지 Charles는 재단사, 어머니 Catherine은 재봉사로 일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1993년 의상 디자인 부문에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Good fellas"와 "The Age of Innocence"에서 의상 컨설턴트로 활동했습니다. Scorsese는 어린 시절 동네가 그의 획기적인 1973년 영화 "비열한 거리"에 영감을 주었다고 자주 회상했습니다. 그는 건물의 비상구나 지붕에 앉아 붐비는 거리를 내려다보곤 했습니다. 그곳에는 이탈리아 혈통의 노동계급 미국인, 거리의 아이들, 사교 클럽 후원자들이 뒤섞여 있었고, 때때로 맞춤 양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과감한 색상의 패턴. 그들은 화려하게 빛나는 신발, 보석 및 기타 열망 적인 부를 과시했습니다. 1974년, Scorsese는 그의 첫 번째 스튜디오 영화인 "앨리스는 더 이상 여기 살지 않습니다"의 성공을 거두고 있을 때 이탈리아에 관한 다큐멘터리 감독을 제안받았습니다. 그것은 소수 민족에 대한 계획된 텔레비전 시리즈의 일부였습니다. 기존의 접근 방식(전형적인 이야기에 대한 아카이브 영상을 파헤치고 맥락을 제공하기 위해 내레이터를 고용)을 취하는 대신 Scorsese는 부모님에 관한 영화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이탈리아 미국인"이라고 불렀습니다. "Scorsese Shorts"에도 포함된 "Italianamerican"은 Elizabeth Street에 있는 감독의 어린 시절 집에서 이틀에 걸쳐 소규모 제작진과 함께 시네마 베리테 다큐멘터리로 촬영되었습니다. "Mean Streets"의 애정 어린, 때로는 들뜬 동반자 작품입니다. 60대인 그의 부모는 상당히 현대적인 옷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Charles는 화려한 줄무늬 셔츠에 짙은 색 슬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서린, 민소매 핑크 프릴 드레스와 보라색 회색 머리의 왕관. 패션 역사가이자 기록 보관소인 사라 C. 버즈(Sarah C. Byrd)는 "비열한 거리(Mean Streets)"에 대해 "미드타운 사업가들에게서 본 것 이상의 과잉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는 "남성성, 권력에 대한 과장된 개념을 제공하며, 수트는 고도로 숙련된 재단사에 의해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단어의 결합은 두 세계의 가교를 의미한다고 그는 말했다. 영화의 타이틀 카드 위에 Scorsese는 타란텔라로 알려진 활기찬 이탈리아 민속 무용 음악을 사용했습니다. (이탈리아계 미국인 패션의 또 다른 전형인 "대부 2부"를 본 사람은 이것이 Frankie Pentangeli가 기억에 남을 정도로 네바다 광장의 웨딩 밴드를 연주하게 하려고 헛되이 시도한 종류의 곡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족제비 간다.") Scorsese는 "소스 만드는 법을 어떻게 배웠어요?"와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그러나 종종 감독(핸들 바 콧수염과 수염으로 흠잡을 데 없이 손질된)은 부모가 그와 승무원, 서로에게 말하거나 반응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거기, 이탈리아의 파노라마 프레스코와 비닐로 덮인 소파로 장식된 아파트에서 우리는 가족 일화와 오래된 이탈리아 관습을 얻습니다. 우리는 또한 초기 연립 생활과 Scorsese의 부모가 어떻게 옷을 만들게 되었는지를 듣습니다. 패션 산업의 중추를 형성한 사람들에 의해 길러진다고 해서 당신의 영화가 유명해질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Scorsese와 함께 7장의 사진을 작업한 의상 디자이너 Powell은 그의 스타일 IQ가 그를 더 나은 영화 제작자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에게 의상 디자인에서 갈 수 있는 한계와 높이에 대한 이해를 심어주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Scorsese가 배우가 새 의상을 입고 세트장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하는 것 중 하나는 의상을 만지는 것입니다. 마치 재단사가 크기와 핏을 확인하는 것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사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의상은 살아있는 경험을 반영했습니다. 7번의 결혼을 포함해 주변의 모든 것을 거의 평평하게 만든 고문을 당하고 의욕적인 파이터인 LaMotta는 늑골이 있는 흰색 티셔츠와 링 밖에서 주름이 잡힌 슬랙스를 선호했습니다. "Raging Bull"은 파이터의 두 번째 아내 Vickie(신규 캐시 모리아니)가 공공 수영장에서 만난 그녀가 "1950년대 스타"로 가장 잘 묘사되는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 어슬렁어슬렁 거니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춥니다. 모든 것이 무너지기 전에 스콜세지의 부모가 그들을 위해 했던 것처럼 리틀 이탈리아에서 매력적인 옥상 결혼식이 있습니다. Scorsese의 경우 진정성이 무엇보다 항상 중요합니다. 비평가인 Kent Jones는 이메일을 통해 "그것은 그의 영화의 기초이며, 그것이 특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년 동안 우리는 (범죄 실) 'Cry of the City'와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좋은 영화지만 이탈리아계 미국인의 '왔었다 많다 유' 사진을 캐리커처로 그린 만큼 1년 후의 '대부'와 '비열한 거리'의 이중 충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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