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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Art) 뉴스

머리 스카프 패션의 역사

by 종규 2022.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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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스카프만큼 복잡한 삶을 살아온 액세서리는 거의 없습니다. 다재다능한 직물은 수 세기 동안 정치적, 종교적,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사람들에 의해 선택되고 인상을 받았습니다. 혁명가와 왕족 모두에게 사랑받았습니다. 보수적일 수도 있고 반항적일 수도 있습니다. 머리 스카프는 요소로부터 보호의 원천으로서 실용적인 기원을 넘어 여성의 권리, 정체성, 권력 및 계급에 대한 논쟁의 중심에 있습니다. 2013년 Nazma Khan은 세계 히잡의 날을 제정했습니다. 이날은 이슬람교도와 비모슬렘 여성 모두가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날입니다. 2월 1일을 기념한 이 이니셔티브는 원래 방글라데시 출신인 Khan이 뉴욕 브롱크스에서 성장한 경험이 있는 왕따에 대한 응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중학교 때는 '배트맨'이나 '닌자'였다. 9·11 테러 이후 대학에 들어갔을 때 나는 오사마 빈 라덴 또는 테러리스트라고 불렸다. 끔찍했다"고 세계 히잡의 날 웹사이트에 적힌 글이다. "차별을 끝내는 유일한 방법은 동료 자매들에게 히잡을 직접 경험해 보도록 요청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역사에서 머리 스카프에 대한 대화는 종종 이슬람에서의 사용과 이슬람 여성이 직면한 편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패션 의류업체 에코 디자인 그룹(Echo Design Group)의 광고 및 홍보 부사장인 린 로버츠(Lynn Roberts)는 뉴욕에서 전화로 "머리 스카프가 시간을 초월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를 입으면 사람들이 주목합니다." 머리덮개는 기원전 13세기경 고대 아시리아 문서에서 여성, 딸, 과부가 경건의 표시로 머리를 가리도록 규정한 법률로 처음 작성되었습니다. 하층 여성과 매춘부에게는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스카프를 불법적으로 착용한 결과는 대중의 굴욕이나 체포였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머리 스카프는 빅토리아 여왕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비롯한 군주부터 1920년대의 대담한 플래퍼에 이르기까지 여성과 남성을 정의하는 문화의 머리 위에 앉았습니다. 패턴 프린트부터 고급스러운 패브릭, 심플한 외피까지, 패션 아이템은 수 세기에 걸친 해석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머리 스카프는 메소포타미아 사회 전역의 착용자가 비와 태양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하고 위생을 돕기 위해 리넨을 사용할 필요성에서 태어났습니다.

뉴욕 대학교의 패션 및 섬유 역사가인 Nancy Deil은 전화 인터뷰에서 "존경받는 사람이 되는 것을 상징하는 방법으로 머리를 가린다는 기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머리 스카프는 그것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 스카프는 이 지역에서 등장한 종교에서 대중화되었으며, 초기 기독교인과 유대인은 신성한 텍스트에 따라 머리를 베일로 덮었습니다. 보수 단체는 습관을 착용하는 가톨릭 수녀부터 니켈(머리 스카프의 일종) 또는 셰이텔(가발)을 착용하는 결혼한 정통 유대교 여성에 이르기까지 전통을 지지합니다. 이슬람에서 겸허에 대한 꾸란의 구절은 다른 방식으로 해석되어 왔으며 일부는 머리덮개를 의무로, 다른 일부는 선택으로 간주합니다. 정치 시스템, 지리 및 민족성 또한 여성이 머리를 가리는 방법과 선택 여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이슬람 이전의 여성들에게 덮개가 일반적이었습니다." "The Veil Unveiled: The Hijab in Modern Culture"의 저자 Faegheh Shiraz가 말했습니다. 혹독한 기후와 무더위에 대한 실질적인 답을 이미 다뤘다"고 말했다. 성경 고린도전서 11장 6~7절은 “아내에게 머리를 베거나 밀고 머리를 가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합니다.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영광이니 그의 머리를 마땅히 가리지 아니하나니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미국 민권운동 당시 흑표당 검은색 가죽 재킷과 쿠바 혁명 당시 체 게바라가 대중화한 베레모처럼 역사를 통해 사회운동의 도처에 자리 잡았다.
1786년에 루이지애나 주의회는 티용 법을 제정하여 흑인과 혼혈 여성이 머리를 천으로 감쌀 것을 요구했습니다. 1970년대에 실종된 자녀에 대한 정보를 옹호하는 아르헨티나 여성 그룹인 5월 광장의 어머니들은 화합과 천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상징으로 "파뉴엘로스"로 알려진 턱 아래에 묶인 흰색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을 키울 때 사용하는 기저귀. 2004년 프랑스는 공립학교에서 이슬람교 히잡을 포함한 종교 복을 금지했고 2010년에는 공공장소에서도 전면 베일을 금지했다. 다른 국가에서도 유사한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유엔은 전면 니캅 금지가 무슬림 여성을 더욱 소외시킬 수 있으며 인권을 침해한다고 밝혔습니다. 에르메스는 1937년 수입 중국 실크에 정교한 목판 디자인으로 첫 스카프를 선보였습니다. 이 아이템은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미국 영부인 재클린 리 케네디 오나 시스, 모나코의 그레이스 켈리 공주가 착용한 상류사회의 고정물이 되었습니다. "특히 영국에서는 스카프가 두 가지 측면에서 유용했습니다. 선전과 도덕적 메시지를 홍보하는 것과 여성이 공장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준수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Deil이 말했습니다. "전쟁 중에도 당당하고 당당한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주류 문화에서 일부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을 보호하기 위해 헤어스타일을 착용했습니다. 크게 부풀어 오르거나 곧게 펴는 스타일을 생각하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라고 Byrd는 설명했습니다. "히피족의 경우 단순한 인쇄 면이나 장식용 수입 직물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헤드 스카프는 90년대 트렌드의 부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Louis Vuitton과 Jacque mus를 포함한 패션 하우스는 고전적인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드 커버를 선보였습니다. 리한나, 벨라 하디드, 헤일 리 볼드윈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이 스타일의 팬입니다. 소셜 미디어는 또한 하자 비스타( Hijabistas )라는 그룹을 탄생시켰습니다. 히잡을 쓴 이슬람 여성은 현대 무슬림 여성의 의미를 재정의하기 위해 독특한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영국 브랜드 Silke London의 설립자 Maria Sotiriou는 "헤어 랩핑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간의 테스트를 견뎌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부활이라고 하는 것은 그것이 어느 시점에서 사라졌다고 말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대신에 저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문화 간의 지식 공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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