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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Art) 뉴스

패션에는 성별이 있을까?

by 종규 2022.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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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랑카의 패션 디자이너 Ames Wijesekera는 현지 손으로 짠 직물과 재고 직물을 결합하여 독특한 작품을 만드는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유명해졌습니다.
Wijesekera는 전화로 "제 작업은 스리랑카의 새로운 버전과 남아시아의 아름다움을 기념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런던으로 이사했을 때 나는 어떻게 하면 내가 누구인지를 세상에 알릴 수 있을까?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내 이야기를 어떻게 공유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것은 내 패션을 통해 나타났습니다."
Wijesekera의 Instagram 페이지에서 그는 자신이 직접 스카우트한 친구 또는 사람들인 어두운 피부색의 모델을 지속해서 선보입니다. "(그들은) 에이전시 출신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곱슬곱슬한 곱슬머리를 한 짙은 갈색의 사람이며 그것이 제 정체성의 일부이자 아름다움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Wijesekera의 비전은 국제 활주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스리랑카 전통 공예인 장인의 손 직기 직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것입니다. 루즈한 형태의 코트, 재킷 또는 바지에 꿰매어 놓은 Wijesekera의 디자인은 그의 유산과 웨스턴 실루엣을 융합했으며 그의 런웨이 쇼에서 볼 수 있듯이 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라벨을 제대로 이해한 적이 없습니다. 단지 아름다운 모양과 색상을 만들고 싶어질 뿐입니다."라고 그는 자신의 성별을 포괄하는 접근 방식에 대해 말했습니다. "(내 디자인을) 입고 싶은 사람은 입을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스리랑카 콜롬보의 Academy of Design을 졸업한 후 2015년에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지속할 수 있는 패션 런웨이에 대한 수도의 권위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패션 위크 와 런던의 대학원 패션 위크에서 자신의 논문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두 쇼 모두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베를린 패션위크와 런던 패션위크에 출품했으며, 이탈리아 보그에 소개되기도 했다. Wijesekera는 직공 직공과 함께 일함으로써 대부분의 여성 요원에게 고용과 공정한 임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능한 한 장인을 참여시키려고 노력합니다. 협업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ijesekera는 국제적으로 많은 경력을 쌓았지만 이름을 딴 레이블의 디자인은 영감을 얻기 위해 그의 모국으로 향합니다. "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관광으로 유명하지만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스리랑카의 모든 것을 활용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손으로 베기, 뜨개질, 뜨개질, 인쇄 등 디자인의 거의 모든 요소에서 현지 장인과 협력함으로써 그는 수백 년 된 공예를 지원하고 지속할 수 있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을 만들 때 나는 베 짜는 마을에 있는 그들의 집에 가서 함께 작업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공예와 장인 정신에 대한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고 나는 디자인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옵니다." 낭비에 대한 그의 창의적인 반응은 다른 신진 디자이너와 일치합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Priya Ahluwalia 는 재고로 그녀의 디자인을 만들고 영감을 얻기 위해 인도-나이지리아 유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국에 기반을 둔 디자이너 Bethany Williams는 지속할 수 있는 관행에 전념하고 있으며 폐기물을 사용하여 의류를 만들며 종종 사회적 문제에 대해 언급합니다. Wijesekera는 특히 남반구에서 과잉 물질을 버린 국가의 폐기물을 사용합니다. 그는 "많은 서방 국가들이 양모를 스리랑카로 보내 제조하고 나머지 실은 모두 소각한다"고 말했다. 각 아이템이 거의 일회용품이 되기 때문입니다." "캘빈 클라인에서 타지 힐피거에 이르기까지 모든 초과 직물은 시장에 판매됩니다. 마치 보물찾기와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환경을 염두에 두고 Wijesekera는 그의 디자인이 완전히 수작업임을 보장합니다. 그는 "어디서나 사용되는 기계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재료 구매를 자제합니다. "나는 선반에서 천을 사지 않고 직접 만드는 경향이 없습니다." 대신, 그는 현지 의류 공장에서 재고 직물이나 사용할 수 없는 재고를 찾을 수 있는 현지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것으로 새로운 것을 만드는 창의적인 도전을 즐깁니다. Wijesekera의 모자이크 의상은 질감과 일몰 색상의 천이 충돌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는 종종 Colombo의 Pettah Market에서 구입합니다. 그는 "보통 아름다운 천을 찾아보지만 인해 종종 손상을 입는다"고 말했다. "처리 후 직물에는 고유한 정체성이 있습니다. 저는 'Ames' 스탬프를 그 위에 남깁니다." -- 매립지로 갔을 수도 있는 직물에 제2의 삶을 제공합니다." 그의 최근 2020 봄-여름 컬렉션인 "Flower Boys"는 자홍색 자수 셔츠와 줄 컷 니트 조끼를 입은 남성 모델을 통해 젠더 고정관념을 계속해서 해체합니다. 그는 “모양이 지나치게 여성스럽거나 지나치게 남성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그것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경계선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는지, 당신의 개인적인 표현 스타일과 당신의 정체성에 관한 것입니다." Wijesekera는 또한 자신이 자란 방식에 영향을 받아 성별 레이블을 분해하는 옷을 만들어 자신의 흔적을 남깁니다. "어머니가 발레를 하라고 보내주셨어요. 저는 누나 인형을 가지고 놀곤 했어요." 그는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나는 항상 어머니의 옷이나 할머니의 낡은 바지를 입었습니다." Wijesekera의 추종자들은 그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스리랑카 사람들이 제 작업이 그들 자신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고 저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것이 저를 정말 행복하게 합니다. 가장 큰 성과입니다. 제 일은 사람들에게 의미가 있고 그들의 정체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뿌리 깊은 사고방식과 사회적 규범을 전복시키는 것이 Wijesekera 브랜드의 핵심입니다. 특히 Wijesekera는 특정 상자에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퀴어이기 때문에 불행히도 이 나라의 일상적인 어려움을 알고 있습니다(너무 사랑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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