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은 실용적인 디자인과 개념적 사고 사이의 창의적인 춤입니다. 춤이 너무 매혹적이어서 사람들이 시선을 돌릴 수 없을 때 성공이 옵니다.
Jonathan Anderson은 이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그는 수년 동안 비평가와 충성스러운 팬층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조력자입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조명할 수 있는 특권적인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런던에 있는 JW Anderson 본사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해야 할 역할에 대해 말했습니다.
스페인 하우스 로에베(Loewe)와 런던에 기반을 둔 자신의 레이블 JW 앤더슨(JW Anderson)이라는 두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활동 중인 북아일랜드 디자이너는 협업과 큐레이션을 통해 자신의 크리에이티브 추구를 정의했습니다. JW Anderson의 가장 최근 컬렉션을 전통적인 런웨이 쇼 없이 공개하는 것은 진행 중인 전염병으로 인해 대신 달라서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모습의 모델 사진이 포함된 대화형 소책자를 게스트로 보냈습니다. 그것은 교활하고 줄 파(low-FI)이었으며 패션은 궁극적으로 물건을 만드는 것임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Anderson은 접근할 수 있는 Topshop, Uniqlo 및 Converse에서 Versace의 럭셔리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브랜드와 협업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분명한 질문을 던집니다. 그는 어떻게 그 많은 프로젝트를 머릿속에 똑바로 유지합니까? Anderson은 오브제 수집가이며 Loewe Craft Prize와 같은 전시회 및 이니셔티브를 통해 공예가와 제작자를 지원하는 데 열정적입니다("공예는 창의성의 기반 중 하나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또한 예술사와 대중문화 사이에서 급등하고 다이빙하는 참조와 함께 고귀한 영향력과 주류 영향력 사이를 즐겁게 오가는 창조적인 수학자입니다. "나에게 있어 모든 것은 마인드 매핑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눈'으로서, 큐레이터로서 그 중심에 앉아 있으며, 그 중심에서 위성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JW Anderson이 있고 Uniqlo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있거나 박물관 회고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저에게 다른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들은 저를 아침에 침대에서 깨워줍니다." 앤더슨은 영국 웨이크필드에 있는 바버라 헵워스 박물관에서 큐 레이트 한 2017년 전시 "불순종하는 몸"에서 고급 예술과 패션을 결합했습니다... 당시 그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두 인물의 대화에 설렘이 있었다"고 말했다. Moncler Genius를 위한 Anderson의 컬렉션은 지난 2월 패션 위크의 소란 속에서 밀라노에서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10월로 빨리 감기하고 이제 조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안무 된 움직임으로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사진가 중 한 명인 Tyler Mitchell 이 촬영한 일련의 이미지 가 의상과 함께 온라인에 공개되었습니다. 장난기 넘치고 다른 세상의 사진은 Instagram에서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Moncler가 추구하는 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한 집, 다른 목소리"라는 기치 아래 2018년 2월 밀라노 패션 위크 기간 처음 시작된 Moncler Genius 프로젝트는 한 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임명하여 패션 레이블을 지휘하는 아이디어를 폐기했습니다. 대신, 이탈리아 브랜드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초대하여 일 년 내내 롤링 캘린더에 출시되는 개별 컬렉션을 만듭니다. Ruffini는 이 전략에 대해 전면에 나서고 있습니다. "Genius의 주요 목표는 판매가 아니라 브랜드 주변에 소문을 퍼뜨리고, Moncler의 다양한 각도에 대해 더 많이 알리고 놀라게 하고 새로운 세대를 끌어들이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그의 Moncler 컬렉션을 본질적으로 작은 회고전으로 취급하는 것은 구경꾼들이 그러한 기이한 디자인에 대한 이유를 찾거나 구매자를 상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패션 수집가들과 그의 가장 열성적이고 부유한 팬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220($280) 티셔츠부터 디자이너의 £2,390($3,000) 해석의 검은색 패딩 재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투자할 것입니다. 물론 Moncler는 관심의 혜택을 받을 것이지만 이와 같은 협업은 Anderson이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자신의 개인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오늘날과 같은 시대에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소비자는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 뒤에 있는 사람들과 더 깊은 관계를 맺기를 원합니다. 퍼프 재킷, 반바지, 액세서리 컬렉션에서 Anderson's의 열렬한 팬들은 그의 과거 작품에 대한 찬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는 이것이 전적으로 자신의 "'팽창된 아카이브'"라고 부르는 의도적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주름 장식이 있는 반바지는 그가 JW Anderson의 2014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선보인 디자인의 부풀린 버전입니다(이번에는 공룡과 같은 3차원 스파이크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그의 창조적 영향력의 영역이 계속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Anderson은 마인드 맵의 중심에
있는 철학을 잃지 않았습니다. 지난 2월 이후의 시간을 회상하며 “좀 더 겸손해져서 장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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