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겨울에 Instagram, TikTok 또는 Pinterest를 스크롤 하면 무성한 니트 양말처럼 보이는 내부에 수천 명의 젊은 얼굴이 둘러싸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스키 마스크라고도 불리는 발라클라바는 특이한 의상의 필수품이 되었으며 2021년 가장 핫한 패션 트렌드를 주장하기 위한 경쟁에서 늦게 진입했습니다. Pinterest의 패션 책임자인 제시카 폐인(Jessica Payne)은 이메일을 통해 "스텔라 매카트니(Stella McCartney)와 같은 것부터 현재 자라(Zara)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이르기까지 최근 발라클라바 디자인은 모든 연령대의 수요를 부채질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발라클라바에 대한 검색이 11월 초 이후 230%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발라클라바는 고(故) 버질 아블로( Virgil Abloh )의 환각적인 체커보드 스타일 마스크부터 니트 데빌뿐인 특징인 지방시의 아방가르드 트위스트에 이르기까지 올해 런웨이의 주류였습니다. 예리한 패셔니스타라면 지난 3월 Miu Miu의 파리 패션 위크 쇼에서 이 액세서리가 이탈리아의 Dolomite 산을 배경으로 슬립 드레스와 레몬스노 부츠와 함께 등장한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Balaclavas는 또한 Urban Outfitters 및 Weekday와 같은 브랜드로 조금씩 떨어지기 전에 Moschino, Bal main, Marine Serer 및 Raf Simmons의 최근 컬렉션에 등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모, 모헤어 또는 어떤 형태의 원사로 만들어지는 헤드피스는 상당한 얼굴 구멍이나 눈만을 위한 공간을 남깁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 틱톡에는 "#balaclava" 해시태그에 1억 260만 개의 동영상이 첨부됐지만 24만 8000명의 사람이 색다른 액세서리에 대해 게시했습니다.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팬데믹 취미 덕분에 지난 12개월 동안 "발라클라바 뜨개질 방법"에 대한 질문이 5000% 이상 증가하면서 Google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액세서리는 부분적으로 마스크가 의무화된 세상에서 편리하기 때문에 겨울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한 사용자는 틱톡에 "(현재 추세는) 사람들이 얼굴의 일부를 가리는 것이 더 편해지기 때문에 90%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은 "이 추세는 팬데믹에 매우 잘 맞습니다."라고 동의했습니다. 그렇다면 발라클라바는 어디에서 왔으며 어떻게 업계 최대 디자이너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을까요?
역사적으로 발라클라바는 활주로 트렌드보다 전쟁 전술과 더 자주 연관됩니다. 이 가면의 이름은 1854년 크림 전쟁 당시 영국군과 아일랜드군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러시아 군인과 싸우기 위해 파견된 전투의 배경이 된 우크라이나 항구 도시 발라클라바에서 따온 것입니다. 전쟁 중 사기는 낮았는데, 특히 영국군이 낡아빠진 하복만 입고 도착했기 때문입니다. 이 끔찍한 공급 부족에 대한 소식이 영국으로 돌아갔을 때 영국 여성들은 남성용 풀베이스 모자를 짜서 막사로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발라클라바는 최근 동유럽에서 영감을 받은 패션 영감의 한 예일 뿐입니다. 2017년, 젊은 러시아 디자이너 Gosh Rubchinskiy 는 소비에트 이후의 청소년 문화를 재해석한 그의 디자인으로 남성복에서 가장 흥미로운 이름 중 하나로 간주하였습니다. 키를 어구. 니트 모자는 친러시아 분리주의 시위대가 감시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 후 동유럽 민병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그것들은 위협적이고 반순응적인 행동의 표시로 읽히지만, 최근에는 사탕 색깔과 토끼 귀 버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발한 연결이 만들어졌습니다. GQ의 상주 패션 평론가인 Rachel Tashjian에 따르면 Balencia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션을 이끄는 조지아 디자이너 Demna Gvasalia(Demna로 알려짐)가 공동 설립한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Vetements 덕분에 2018년 이맘때 발라클라바 거품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올가을 멧 갈라에서 Demna는 Kim Kardashian West에 검은색 보디슈트와 풀베이스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당시 베트멍은 투박한 발라클라바와 화려한 실크 스카프를 야구 모자에 두른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12월 7일에만 영국의 Pinterest에서 "러시아 미학"이라는 문구에 대한 검색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슬라브 스타일에 대한 감사의 부활을 경험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포스트 소비에트 문화에 대한 향수는 지난 2년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도 끓어올랐습니다. #soviet aesthetic 해시태그는 Tiktok에서 47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어린 10대들 이 소련 붕괴 이후의 우울한 삶의 분위기와 야만적인 건축물을 낭만화하는 동영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많은 비디오는 벨라루스 신디 팝 트리오 Mol chat Dom이 2020년에 그들의 음악이 앱에서 하룻밤 사이에 입소문을 냈을 때 명성을 얻었습니다. 현재 Instagram 피드를 인질로 잡고 있는 부피가 큰 니트 의류는 가까운 미래에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TikTok 인을 누 언 거자 트렌드 예측 가인 Mandy Lee에 따르면 DIY 니트웨어의 "접근할 수 있는 트렌드"에서 스타일에 따라 "묵시적인" 또는 "화려한" 모습에 이르기까지 여러 상자를 표시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겨울 모자와 스카프 대신에 기능성도 높아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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