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때 Francis Kéré 는 그의 마을인 부르키나파소의 Gando에 자신의 마을이 없었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기 위해 집을 떠났습니다. 13년 후 그는 언젠가는 집으로 돌아가 당시 존재하지 않았던 교실을 짓는 꿈을 품고 목공 장학생으로 독일로 이주했습니다. 화요일에 종종 "건축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Pritzker Prize)의 주최측은 케레를 2022년 수상자로 발표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회사인 Kéré Architecture의 본사가 있는 독일 베를린에서 전화로 "이것은 나 자신을 위한 상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갈 용기가 없었고, 내 경력을 (출시한) 학교를 짓기 위한 여정에 내 사람들이 나와 함께 하지 않았다면 이것은 결코 가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Kéré는 건축가가 되어 2001년에 첫 번째 건물인 Gando Primary School을 완공하여 바로 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그의 경력을 위한 발판임이 입증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의 정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56세의 그는 사회적인 디자인으로 아프리카 전역의 마을과 다른 지역 사회를 더욱 변화시켰으며 이제 그의 직업의 거장 중 한 명입니다. 43년 역사상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아프리카 건축가 케레(Kéré)는 학교, 보건소, 지역사회 시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상징적인 건물의 디자이너. 뉴스를 들은 직후 CNN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성공을 Gando 지역 사회에 돌렸습니다. Kéré는 이후 대규모 캠퍼스와 2개의 국회를 포함하여 더 큰 프로젝트를 설계했지만 그의 접근 방식은 Gando에 확립된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학교를 위한 기금을 마련한 건축가는 현대적이고 지속 가능한 5,600제곱피트 시설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그의 마을로 돌아갔습니다. 마을이 전기나 에어컨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던 그는 자연 환기 역할을 하는 기류를 생성하면서 간접적인 햇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배치된 창을 제안했습니다. "지역적인 모든 것이 원시적이라는 느낌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 사람들의 90%가 점토를 사용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가난한 사람의 재료'로 봅니다. 그래서 쓸 돈이 많아지면 다른 재료를 찾아보곤 한다"고 말했다. 콘크리트와 같은 진흙을 던지고 수입된 재료보다 현지 재료를 포용하는 Kéré는 지역 사회를 강화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건축의 비전을 제안합니다. 따라서 화요일의 Pritzker Prize 발표는 그를 승인하는 표시일 뿐만 아니라 "현지 기후, 재료 및 건물 전통에 직접적으로 반응하는 디자인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인 "토속적" 건축 자체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나 Kéré는 현지 장인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료 선택에 대한 저항에 직면했다고 말했습니다. 콘크리트로 강화된 경우에도 자연 냉각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점토 벽돌의 사용은 유리와 강철뿐만 아니라 우기에도 견디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 마을 사람들에게 완전히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현대적인 재료와 진보의 개념을 융합하려는 마을 사람들의 본능은 건축가가 그의 경력을 통해 마주한 것입니다. "때때로 서구 세계와 그것이 소통하는 방식은 서구의 것을 최고로 만듭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현지 재료가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고 최고로 인식합니다.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사회 경제적(개발) 측면에서 우리의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Gando에서 프로젝트를 마친 후 20년 동안 Kéré는 마을 도서관, 교사용 주택 및 학교 수용력을 크게 증가시킨 2008년 확장 계획을 실현했습니다. 그는 또한 세네갈에서 우간다, 토고에서 수단에 이르는 대륙 전역에서 거의 12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부르키나파소의 다양한 상황에 자신의 접근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그의 작업은 디자인만큼이나 프로세스에 관한 것입니다. Kéré는 지역 공예가와 협력하여 커뮤니티 건물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미래 수입을 창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직업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2016년 수상자 Alejandro Aravena 가 의장을 맡은 올해 Pritzker Prize 심사위원단 은 인용문에서 Kér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모잠비크의 Benga Riverside Residential Community에서 Kéré는 기존 바오밥 나무, 관목 및 토종 풀을 자신의 디자인에 통합하여 그늘을 제공하고 먼지가 많은 바람으로부터 집을 보호했습니다. 한편 케냐에 있는 그의 곡선형 SKF-RTL 어린이 학습 센터는 현장에서 생산된 압축 흙 벽돌로 지어졌습니다. 목공에 대한 Kéré의 배경 지식은 그를 건축가 못지않게 건축가로 만듭니다. "손으로 만드는 것, 재료를 자르거나 조립하는 것이 저를 매료시켰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아키텍처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큰 단절이 있습니다."라고 Kéré가 말했습니다. "사무실에 앉아서 우리 세상을 설계하고 형성하는 컴퓨터를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최선의 접근 방식이 아닙니다... 큰 (건축) 회사가 있다면 사람들에게 건설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케레의 철학이 본능적으로 실천적이라면 그는 상징과 시각적 아이덴티티의 힘을 분명히 인식합니다. 예를 들어, 그가 최근에 완공한 케냐 북동부의 교육 센터인 Startup Lions Campus를 생각해 보십시오. 독특한 타워는 환기를 돕고 지역의 흰개미 덩어리를 모방하여 주변 환경에 구조물을 고정시킵니다. Kéré의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기념비적인 커미션을 유치하게 되었습니다. 부르키나파소의 국회가 2014년 내란으로 파괴된 후 건축가는 국가의 수도인 와가두구에서 교체를 구상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의 피라미드 디자인의 계단식 외관은 1월의 쿠데타 의 여파로 프로젝트가 보류되었지만 공공 공간과 민주적 개방의 메시지를 모두 제공합니다 . 그리고 그가 런던의 Serpentine Galleries를 위해 디자인한 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파빌리온 이 있었는데, 이 파빌리온 은 매년 최고의 국제 건축가를 초청하여 임시 설치물을 제작하도록 했습니다. 아프리카 이외의 지역에서 성장하는 Kéré의 작업 중 일부인 개념적 창조는 자연적인 공기 순환을 생성하는 천공된 나무 블록에서 물 부족 문제를 암시하는 빗물 수집 캐노피에 이르기까지 그의 작업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결합했습니다. 그러나 이웃 베냉에서 또 다른 Kéré의 국회 건설이 진행 중입니다. 그의 서펜타인 파빌리온과 마찬가지로 꼭대기의 무거운 형태는 나무(이 경우에는 서아프리카의 palaver 나무)와 의회의 주요 볼륨이 속이 빈 "트렁크"에서 피어나는 전통적인 만남의 장소로서의 역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국가를 대표하는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까? 마을에서 국가 국가에 이르기까지 전국을 둘러보고 '현지 및 천연석이 어디 있습니까? 다른 곳에서 스타일을 주문(차용하지 않음)합니다. Kéré는 올해 말 런던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Pritzker 수상자로 선정됩니다. 이전 우승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100,000의 교부금과 동메달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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