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3년 Elvis Presley가 방송 역사를 만들 때 그는 빨간색, 금색, 파란색 스터드로 만든 대머리독수리가 장식된 흰색 밸 바텀 점프수트를 입고 있었습니다. 멤피스 가수가 호놀룰루의 한 무대에 웅크리고 있을 때 그의 콘서트 "하와이에서 온 알로하"는 40개국에서 동시에 방송되고 있었습니다. Graceland의 아카이브 및 전시 담당 부사장 Angie Marchese 는 이메일을 통해 CNN Style과의 인터뷰에서 Presley가 "전 세계 청중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고 그의 오랜 의상 디자이너인 Bill Blew와 협력하여 앙상블을 완성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Bill에 '나는 양복이 America라고 말하길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Elvis가 자신의 디자이너에게 특별한 요청을 한 몇 안 되는 경우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Marchese 가 말했습니다. 배우 Austin Butler는 6월 24일 미국에서 개봉하는 영화 "Elvis"에서 Presley로 출연합니다. 예고편에서 Butler는 팔을 쭉 뻗은 채 무지개 모양의 점프수트 사이를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Baz Luhrmann은 IndieWire 에 새로운 세대가 프레슬리의 음악을 모르더라도 "그가 흰색 점프수트를 입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솔로 아티스트를 위한 최초의 위성 콘서트인 역사적인 행사는 1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관람했습니다. Presley는 애국심이 강한 올 아메리칸 의상을 입었습니다. 남성복은 화려하고 젠더 유동적으로 받아들여 당시의 패션 규범에 반항했습니다. 이 상징적인 점프수트는 이제 프레슬리의 말년에 만들어진 100점 이상의 작품을 전시하는 "Elvis: Dressed to Rock" 전시회의 하이라이트로 프레슬리의 집이 박물관으로 개조된 Graceland에 있습니다. King of Rock의 음악이 지속되어 온 것처럼 반짝이는 흰색 점프수트를 입은 그의 이미지도 완벽하게 로커빌리 퐁파두르와 짝을 이룹니다. 프레슬리의 점프슈트는 당시의 지배적인 패션 규범에 대한 그의 첫 번째 도전이 아니었지만 1950년대 중반에 시작되었습니다. "Elvis: Zoot Suits to Jumpsuits"의 저자인 Zoe Got은 이메일을 통해 Presley가 "유산과 존경"에 입각한 남성복과 아이비리그 스타일의 수트가 지배하던 시기에 등장했다고 CNN에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Presley는 풍선껌 핑크 블레이저, 배꼽티 및 Zoot 수트를 입고 현장에 나타났습니다. 극적으로 정의된 어깨와 오버사이즈 옷깃이 있는 재킷으로 구성된 의상, 넓은 다리가 있는 바지와 짝을 이룹니다. Zoot 수트는 일반적으로 소수 민족 배경의 사람들과 관련이 있었으며 Got은 Presley가 이 의상을 입은 Southern Black 뮤지션에서 영감을 받았을 것이라고 제안하여 관습을 더욱 뒤흔들었습니다. 고토는 "[그의 옷장]은 보수 사회에서 매우 여성스럽고 수상쩍은 옷으로 여겨졌지만 겹겹이 입혔다"고 설명하며 남성과 여성의 요소를 전문적으로 혼합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Presley의 반항적인 과식은 1960년대에 공작 혁명이 일어나면서 더 화려한 스타일을 실험하기 시작할 전후의 새로운 세대와 특히 젊은이들에게 말했습니다. Got은 자신이 움직임. 프레슬리는 기자 회견에서 공개적으로 신난다는 것에 응답했다. "그 당시 스타일 템플릿은 버튼다운 옥스퍼드 셔츠, 선명한 클럽 타이, 커프들 팬츠, 페니 로퍼와 함께 Brooks Brothers의 느슨한 자루 수트와 팀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프레슬리의 골반 밀고, 짙은 화장과 도발적인 연기는 계속해서 텔레비전 비평가와 가톨릭교회를 화나게 했습니다. Frank Sinatra조차도 "Heartbreak Hotel"과 같은 프레슬리의 히트곡이 차트에 오르자 로큰롤을 비판하고, 잡지 Western World에 이 장르가 "가장 잔인하고, 추악하고, 퇴보하고, 사악한 표현 형식"이라고 말했습니다. "썩은 냄새가 나는 최음제." 오늘날 King of Rock은 남자답게 옷을 입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재정의하는 데 일조한 논란의 여지가 없는 문화적 아이콘입니다. "그는 젊은이들이 아버지와 다르게 옷을 입는 것을 허용했습니다."라고 Got이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레슬리는 브리티시 신베이전(British Invasion)이 개최되면서 음악에서 영화로 옮겨갔고 비틀스가 그 책임을 주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기 영화에 대한 중간에서 나쁜 평론이 들어서면서 배경으로 희미해지기 시작했고 그의 음악(대부분 영화 사운드트랙에 묶여 있음)은 부적절해졌습니다. “그는 종종 부모의 가치관과 크게 대조되는 취향과 열망을 지닌 소비자 집단으로서 십 대들에게 독특한 목소리를 주어 청소년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프레슬리가 다양한 쇼 레지던시를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갔을 때 그의 가장 빛나는 장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이 무렵 Presley는 의상 디자이너 Bee가 만들고 Gene Doucette가 수를 놓은 그가 눈부시게 몸에 꼭 맞는 점프수트를 입기 시작했습니다. 2010 년 가디언의 기고에서 Doucette는 Blew가 점프슈트의 아이디어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Presley]는 옷이 무언가에 걸릴 걱정 없이 무대에서 움직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높은 나폴레옹 깃과 Presley의 고강도, 가라데 및 춤으로 가득한 공연의 필요성에서 영감을 얻은 점프 수트는 신속하게 그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Presley는 다양한 색상의 점프수트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현재 Graceland에 다수의 옷이 전시된 더 하얀 색조에 끌리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Got은 계속해서 흰색을 사용하는 것이 멤피스에서 블루스 음악가들이 음 소거된 색조의 백 보컬들 사이에서 흰색 옷을 입고 무대에서 눈에 띄도록 하는 것을 보고 배운 "연예계 전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archese 는 그의 이동 색상이 더 구체적으로 "회백색" 그늘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순수한 흰색 색조가 "Elvis를 날려버렸고" 그를 볼 수 없게 만들었기 때문에 무대 조명 아래에서 흰색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시점에서 30대에 접어든 가수는 계속해서 다른 남성 관능을 옹호하여 여전히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고토는 "엘비스의 몸매를 강조하는 점프수트는 남성들이 에로틱한 시선을 사로잡기 시작하면서 매혹적인 패션 시대정신에 아주 많이 빠졌다"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30대에 접어든 가수는 계속해서 다른 남성 관능을 옹호하여 여전히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고토는 "엘비스의 몸매를 강조하는 점프수트는 남성들이 에로틱한 시선을 사로잡기 시작하면서 매혹적인 패션 시대정신에 아주 많이 빠졌다"고 말했다. Presley는 1977년에 사망했지만 따르면 그의 지속적인 유산은 미래의 아이콘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는 이전에 여성 전용으로 여겨졌던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남성들을 지속해서 해방했습니다. 데이비드 보위를 비롯한 양성적인 갈램 로커들의 물결을 위한 수문을 열었습니다." 그의 발자취를 따랐던 사람 중에는 가슴과 배꼽이 드러나는 점프수트를 입은 믹 재거(Mick Jagger)와 프레슬리의 디자인을 극단으로 끌어올린 믹 재거(Mick Jagger)와 화려한 레인보우 점프수트로 와트 수를 높인 엘튼 존(Elton John)이 있습니다. Harry Styles는 Luhrmann의 다가오는 영화에서 Presley를 연기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았고 그를 성별에 따른 옷차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습니다.
"Elvis의 옷장을 보면 기타나 골드 레코드가 아닌 방식으로 사람들을 그와 연결합니다. 이 의상을 연구하고 어떤 식으로든 Elvis를 완전히 다른 수준에서 알게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Marchese 가 말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세대를 형성하고 정의하는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지속되는 이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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