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 동안 다양한 하이 패션 디자이너들이 영감을 얻기 위해 발가락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2021년 5월, 뉴욕의 물 걸 레이블인 Khaite는 "Berlin slingbacks"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동난 미디 힐 샌들로 착용자의 엄지발가락만 덮는 제품입니다. 한편 밀라노 브랜드 AVAVAV는 Ezra Miller가 착용한 악마처럼 생긴 " claw finger " 노새부터 2021 Video Music Awards에 착용한 DOA Cat의 잊을 수 없는 닭발 허벅지 높이에 이르기까지 괴물 같은 발가락으로 입소문을 탔습니다. AVAVAV의 최신 릴리스인 "매우 미끄러운 발" -- 거의 $2,000에 가까운 소매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입증한 네 개의 거대한 발가락으로 완성된 라임 그린 무릎 위 부츠 한 켤레입니다. 나일론의 패션 편집자 마리아 보 빌라(Maria Bobila)는 전화 인터뷰에서 "디자이너는 도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극도로 양극화되고 '추한' 것을 패션으로 바꾸어 탐나는 작품으로 만들고 싶어 합니다."
Bobila에게 있어 사지를 과장하는 것에 대한 패션의 증가한 관심은 못생긴 신발 트렌드의 논리적 끝점입니다. 이것은 Crocs, Birkenstock, Uggs 및 기타 기능성 신발 브랜드를 최근 몇 년 동안 일련의 디자이너 협업을 통해 높은 패션 명성으로 끌어올린 의상에 대한 집착입니다... Margie la의 타지 부츠 이후 발가락 중심의 신발은 Vivienne Westwood의 2000 "Animal Toe" 뮬에서 복숭아색 손가락이 있는 2013년부터 주홍색 발톱으로 완성된 Celine의 2013 설화 석고 흰색 굽 펌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이너의 컬렉션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까지 Y/Project는 버선 실루엣을 연상시키는 뾰족한 스틸레토를 공개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튀어나온 엄지발가락을 드러내는 컷입니다. 그러나 발렌시아가가 Vibram과 협력하여 분열을 일으키는 FiveFingers 앵클 부츠를 출시한 2020년이 되어서야 발가락 중심 신발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부츠는 Rihanna에 의해 빠르게 승인되었고 바이럴 센세이션이 되었습니다. 이 초현실적인 신발에 대해 Bobila는 "여기에는 확실히 인터넷 문화 요소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발가락은 매우 양극화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발가락을 혐오스럽게 여기기만 합니다. 제 생각에 (이 신발은) 발가락을 밈 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Minneapolis College of Art Design의 교수이자 패션 하위문화 책 "페티쉬 스타일"의 저자인 Dr. Frenchy Luffing은 Schiaparelli와 AVAVAV의 작품에 뚜렷한 페티쉬 배음이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그러나 발가락 트렌드는 새로운 디자인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Google 트렌드에 따르면 거의 35년 전에 데뷔한 일본 버선 작업용 양말에서 영감을 받은 갈라진 발가락 "발굽" 스타일인 "Maison Margie la Tab"이라는 문구에 대한 검색 관심도는 올 4월에 66% 증가했습니다. Z세대 패션 트렌드의 온상인 틱톡에서 해시태그 '타지 부츠'는 17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마르지엘라 나비스'는 8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한 Z세대 제작자가 말한 것처럼 이 "재미있는 낙타 발가락 신발"을 개봉하는 데 전념하는 YouTube 콘텐츠도 부족합니다. 특히 신발은 패션과 페티쉬의 두 세계를 연결합니다. 발로 흥분하는 발로 성애자에게 액세서리가 되는 것 외에도 신발은 오랫동안 업계에서 고뇌와 황홀경의 도구였습니다. 2015년, 런던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은 신체적 불편함이 드라마틱하고 매혹적인 신발에 대한 보상으로 오랫동안 받아들여져 왔다는 아이디어에 전체 전시회를 할애했습니다. "Shoes: Pleasure and Pain"에는 엘리트들이 신는 로마 이집트의 고통스러운 금박 파피루스 샌들처럼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급 신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1월 파리 패션 위크의 재봉 쇼에서 럭셔리 패션 하우스 Schiaparelli는 금박 코르셋, 코스모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및 극적인 흑백 실루엣으로 즉시 사랑받는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각 런웨이 룩은 금색 단검 같은 발톱이 있는 검은색 펌프스 한 쌍( Schiaparelli의 인스타그램에서 "claw couture"로 불림 ) 또는 한 쌍의 슬링 백에 조각된 잘 손질된 발톱 세트가 있는 기이한 사토 리얼 디테일로 상쇄되었습니다 .
지난여름, 이 브랜드의 신발은 금색 래커로 물든 조각처럼 보이는 5개의 말단을 표시하는 둥근 토 캡이 특징인 비슷한 번창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DOA Cat이 일요일에 열린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착용했습니다. 그러나 패션은 종종 1974년에 문을 연 런던 'SEX' 부티크 Vivienne Westwood에서 1990년대 Thierry Mugler의 코르셋 블랙 라텍스 룩에 이르기까지 페티쉬 커뮤니티에서 더 직접적으로 차용했습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의 발가락에 대한 집착과 맞물려 작년에 페티쉬 영향의 르네상스가 있었습니다. 2021년 MTV VMA 공연에서 마돈나는 낙타 버버리 트렌치코트를 찢어 가죽 메이드 복장과 그물망을 드러냈습니다. 다음날 Met Gala에서 Evan Mock과 Kim Kardashian은 풀 커버리지 안면 마스크로 가격을 높였습니다. "가십 걸"의 스타 Mock은 그의 Thom Browne 수트와 함께 반짝이는 검은색 속박 마스크를 짝을 지었고, 현재 악명 높은 Kardashian의 의상은 Balenciaga가 만든 검은색 형태를 닮은 수트입니다. 지난가을 Richard Quinn의 런던 패션 위크 쇼에서 드래그 퀸 Violet Chachki는 끈으로 묶인 지배자 캣슈트를 입고 런웨이에서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복종하는 동반자가 안으로 기어가는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런웨이에서 처음 데뷔한 많은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H&M과 코르셋에서 판매되는 하네스와 함께 더 많은 상업 소매업체로 흘러 들어갑니다. 2022년의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Bobila는 "런웨이와 레드 카펫 모두에서 페티쉬 패션으로의 더 넓은 복귀 과정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또한 Julia Fox가 전 지배자로서의 배경을 사용하여 매우 대중적인 의상에 페티쉬 패션을 통합하는 것을 보는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Versace Fall 2022 쇼에서 그녀의 앞줄 의상( 바닥이 있는 올 블랙 라텍스 의상 -length latex pony )과 대표적인 예입니다."
더 변태적인 형태의 패션이 시대정신에 들어가기 시작하는 동안, 이번 시즌 가장 유행하는 분열은 발가락 사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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